티스토리 뷰

말씀과 교리

10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

니지마스 2024. 10. 18. 16:26

목차



    10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을 올려드립니다.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및 기도문 양식을 찾고 계신 성도님께서는 참조하세요. 아래 버튼을 참조하시면 본문 다운로드 및 이메일 송부도 가능합니다.

     

    [10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

     

     

     

    10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 - 본문

    사랑과 자비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거룩한 주일 아침, 저희를 주님의 전에 모아주시고, 예배할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세상의 분주함 속에서도 주님 앞에 나와 쉼과 평안을 얻으며, 주님의 말씀을 통해 새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도 저희가 온전히 주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주님께서 주시는 평강과 은혜 속에 거할 수 있도록 성령님께서 저희의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제 가을이 깊어가며 자연 속에서 주님의 창조의 손길을 느낄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만드신 이 세상의 아름다움과 질서를 보며, 저희는 주님의 위대하심과 섬세하신 섭리에 감탄합니다.

     

    0123456789

     

    "대저 산들은 내가 만들어 낸 것이며, 언덕들도 나의 손으로 지은 것이다"라는 이사야서 44장 23절의 말씀처럼, 모든 피조물이 주님의 손길 아래에 있음을 깨닫습니다. 그 가운데 저희가 주님의 창조 세계를 돌보는 사명을 잊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자연을 아끼고 보호하며, 주님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저희는 이 시간 저희의 연약함과 부족함을 주님 앞에 고백합니다. 한 주간 살아가면서 주님을 의지하지 않고 저희의 힘과 지혜로만 해결하려 했던 순간들이 많았음을 회개합니다.

     

    저희가 세상의 욕심과 유혹에 흔들리며, 주님의 말씀보다는 세상의 소리를 따라갔던 모습을 내려놓고, 주님의 용서와 자비를 구합니다.

     

     

    요한일서 1장 9절에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라고 하신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나아가오니, 저희를 깨끗하게 하시고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또한 저희는 감사의 마음을 드리며 기도합니다. 매일의 일상 속에서 주님의 인도하심과 보호하심이 있었기에 저희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때로는 저희가 당연히 여겼던 것들이 사실은 모두 주님의 은혜였음을 깨닫습니다.

     

    가족과 친구, 직장과 건강, 그리고 이 공동체 안에서 주님을 함께 예배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주님의 선물임을 고백합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잃지 않고, 주님께서 주신 것들을 아끼고 사랑하며 살아가도록 저희 마음을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시편 100편 4절에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라고 하신 말씀처럼, 저희의 모든 순간이 감사의 예배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0123456789

     

    주님, 이 시간 특별히 저희 교회와 이웃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저희 교회가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주님의 말씀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진리와 사랑을 전하는 교회가 되도록, 저희에게 지혜와 용기를 주시옵소서. 또한 교회 안에서 서로를 돌보고 섬기는 사랑의 공동체가 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에베소서 4장 2절의 말씀처럼,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라는 말씀을 저희가 실천하며, 서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웃을 향한 사랑과 관심이 저희의 삶 속에서 흘러나오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 저희는 병들고 약한 자들,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 있는 자들, 고통 중에 있는 자들을 기억하며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그들의 아픔과 고통을 돌보시고, 필요한 도움을 공급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도 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게 하시고, 주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나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 시간 우리나라와 민족을 위해서도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저희가 속한 이 땅을 주님의 평화와 정의로 채워 주시옵소서.

     

    많은 갈등과 분열 속에서 저희가 서로를 용납하고 화해하는 마음을 가지게 하시고, 주님의 공의가 실현되는 사회가 되도록 저희를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분별력을 주셔서, 국민을 위한 바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또한 세계 곳곳에서 전쟁과 기근, 재난으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 그들에게 평화와 위로를 주시고, 그들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주님의 손길이 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도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작은 손길을 모아 도울 수 있는 마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저희 개인의 삶 속에서도 주님의 인도하심을 간구합니다. 저희의 모든 순간 속에서 주님의 뜻을 구하며 살아가게 하시고, 주님의 지혜와 능력을 의지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때로는 저희의 생각과 계획이 주님의 뜻과 다를 때가 있음을 인정하며, 저희의 길을 온전히 주님께 맡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잠언 16장 9절에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하신 말씀처럼, 저희의 길을 주님께서 인도하여 주시고, 저희가 그 길을 담대히 걸어갈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 시간 저희가 드리는 예배를 받아주시고, 저희의 마음이 온전히 주님을 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의 소음과 분주함에서 벗어나, 오직 주님께만 집중하며, 주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통해 저희의 마음과 생각이 새롭게 되며, 삶 속에서 주님의 뜻을 온전히 실천할 수 있는 힘과 지혜를 얻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 예배를 통해 저희가 더 깊이 주님을 사랑하고, 주님의 말씀 안에서 변화된 삶을 살아가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저희의 모든 삶이 주님께 영광이 되는 삶이 되게 하시고, 저희가 주님의 사랑을 세상 속에서 전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저희를 도와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0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 - 다운로드

    본문 다운로드와 메일 전송 등을 요청하시는 분을 위해 10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 본문을 업로드합니다. 자유롭게 활용하시고, 출처명기에 유의해 주세요.

     

    10월 셋째주일 대표기도문.pdf
    0.1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