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말씀과 교리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

니지마스 2024. 11. 13. 22:00

목차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번 주일은 주님께서 한 해 동안 저희에게 베풀어 주신 은혜에 감사드리며 특별히 모이는 추수감사절 예배로 섬기게 되었습니다.

     

    지난 시간의 결실과 주님의 사랑을 되새기며, 겸손히 감사의 마음을 모아보기를 소망합니다. 우리를 지키시고 인도하신 주님께 모든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리며, 2024년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을 올려드립니다.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 - 본문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2024년 추수감사절에 저희를 주님 앞에 불러 주시고, 온 마음을 다해 주님께 찬양과 감사를 드릴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이 자리에 모여 주님께서 베푸신 풍성한 은혜를 돌아보며 모든 감사를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모든 것을 잊지 않고, 영광을 주님께 올려드리는 저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0123456789

     

    창조주 하나님, 하늘과 땅과 바다, 그리고 모든 생명체를 지으신 주님의 손길이 저희 삶 구석구석에 스며들어 있음을 고백합니다.

     

    시편 24편 1절의 말씀, “땅과 거기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가운데 사는 자들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라는 고백처럼, 모든 것이 주님의 것이며 저희가 누리는 모든 복도 주님께서 허락하신 것임을 깨닫습니다.

     

    이 고백을 통해, 오늘도 주님께 감사드리며 영광을 돌립니다.

     

     

    아버지 하나님, 올해도 변함없이 저희 삶에 풍성한 은혜를 베풀어 주신 것을 기억합니다. 봄부터 여름, 가을, 겨울까지, 저희가 숨쉬고 일하고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주님의 돌보심 속에 지내왔습니다.

     

    이 모든 것을 허락하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주님께서 이끄시는 대로 저희가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저희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고, 언제나 주님을 의지하며 주님 안에서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감사의 계절을 맞아 저희의 삶을 돌아볼 때, 매 순간 주님께서 함께하셨음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희에게 필요한 것들을 때마다 채워 주시고, 비록 힘들고 지치는 순간에도 늘 새로운 힘과 위로를 주셨음을 기억합니다.

     

     

    저희의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은혜로 채워주시고 날마다 새롭게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 말씀처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는 말씀을 마음에 새기며, 늘 주님께 감사하며 사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지금 함께 모여 드리는 이 추수감사절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옵소서. 주님께서 주신 모든 것에 감사드리며, 감사의 고백이 넘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의 이 감사 예배가 주님께 영광이 되게 하시고, 저희 각자가 주님 앞에 온전히 나아가 주님께 받은 모든 은혜를 기념하며 감사하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0123456789

     

    주님, 특별히 이 시간 저희가 감사의 마음을 품고, 주님께서 주신 이 땅의 모든 것들을 주님의 뜻에 따라 잘 관리하고 나누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저희가 가진 것이 모두 주님의 것이기에, 물질과 시간과 재능을 주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쓰며, 필요한 이웃에게 기꺼이 나누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고린도후서 9장 11절의 말씀대로 “너희가 모든 일에 넉넉하여 너그럽게 하여, 많은 사람으로 하여금 우리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감사하게 하려는 것이라” 하신 말씀처럼, 저희의 나눔과 헌신이 많은 이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감사의 이유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는 이 감사절을 맞아 특별히 우리 가족과 친구들, 그리고 교회 공동체를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님께서 사랑하는 이들을 지켜주시고 인도해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들과 주님의 사랑으로 하나됨을 누리게 하시고, 그들이 있는 곳에서 주님의 보호하심과 은혜 가운데 지켜주시길 간구합니다.

     

    또한 교회 공동체 안에서도 서로 사랑하고 격려하며,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관계가 되게 하옵소서.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마태복음 18장 20절) 하신 말씀처럼,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저희 공동체 안에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주님, 오늘 이 감사의 계절 속에서 저희는 또한 이 땅에 필요한 이들에게 주님의 손길이 닿기를 기도합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님께서 보호해 주시고 채워주심을 믿습니다.

     

    병마와 싸우는 이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 마음에 큰 짐을 지고 있는 이들이 주님 안에서 위로와 회복을 얻고 새로운 희망을 품게 하옵소서. 이 감사절에 저희가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도구가 되길 원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지금 이 시간 저희가 올려드리는 이 기도가 주님께 향한 감사의 고백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님께 받은 모든 은혜를 잊지 않고, 언제나 주님께 감사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의 은혜와 사랑이 저희를 통해 흘러넘쳐, 모든 이들이 주님의 사랑과 감사의 이유를 알게 하시고, 주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 - 다운로드

    2024년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의 원문을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은 PC나 스마트폰에 저장하셔서 필요한 용도에 맞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기도문 인용 시, 출처명기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추수감사주일 되세요!

     

    추수감사절 대표기도문.pdf
    0.12MB